본문 바로가기
['21~'24] 출근하는 서랍이/'21

금요일인줄

by stherhj 2021. 6. 18.

아 왜 이렇게 금요일 같다는 생각이 떨쳐지지가 않지 목요일이다 목요일.. 수요일부터 계속 금요일같다. 약간 토일 학교나가고 월화 쉬고 수욜부터 당연히 월욜이라고 생각하고 며칠동안 그렇게 살다 깨닫고 놀라던 그 때 그 기분이다.

1.

아빠가 위아래 다입는건 안된대서 위만 입었댜😪

결국 노란 잠옷을 샀다. 사실 선물로 산건데 막상 받아보니까 색이 걍 내꺼였어..ㅎ_ㅎ다시 사줄게! 아주아주 오래전부터 아주아주 긴 귀걸이를 사고 싶었는데 맘에 드는 것이 없어 직접 만들까 생각까지 하다가 드디어 발견해서 오늘 받아봤는데 아주 행복했다. 이거 내꺼네~

2. 요즘 정말 몸에 힘이 남는지 물욕이 엄청 생겨서 밝은 색 가방을 엄청 열심히 찾아봤다. 첫 월급 기념으로 좀 멋진걸 사볼까 생각하다 월급날까지 기다릴 여력이 없기 때문에 적당한 것을 찾았다. 할인도 잘 안한다고 했는데 무슨 펀딩 할인도하고! 호보백으로 숄더에도 맬 수 있고 크로스백으로도 막 변신하고! 엄청 예쁘고! 유일한 단점은 항상 지니고 다니는 다이어리가 안들어간다는 것이었다. 그치만 팀장님이 ㅎㅈ님 다이어리 세대냐고 요즘 다 노트북/폰에 쓰지 않냐고 하셨으니 나도 폰으로 써볼까..생각할정도로 구매 직전에 갔지만 타이밍을 놓쳐서 결국 못샀다. 그래서 되게 아쉬울줄 알았는데??? 별로 안아쉬운거다. 그래서 깨달았다. 아 꼭 갖고 싶었던 것은 아니구나~

2-1. 근데 요번 세일 때 내가 꼭 사려고 옛날부터 눈여겨보던 세상 멋진 목걸이+팔찌가 있었는데 아무리 세일기간이라지만 내 취향은 대중적이지 못하기 때문에..그리고 언니들도 저런거 너 말고 누가 사겠니..했기 때문에.. 직접 매장가서 실물보고 구매하려 했는데 세상에나 팔찌는 오프라인 세일 시작도 전에 당일 품절되고 목걸이도 고민하다 품절됨. 매장은..평일오후인데도 발디딜틈이 없었다. 근데 조금 아쉬운거야! 그래서 조금 갖고 싶긴했구나 했지만? 또 너무너무 아쉽진 않았다. 그래서 또 깨달았어! 아 너무너무 갖고 싶었던 것은 아니구나~ 놓치고서야 깨닫네..

2-2. 암튼 그렇게 다 놓치고 말이야 적절~한..내 다이어리도 쏙들어가는..그러면서 또 숄더백 크로스백 다 되는 멋진 아이보리색 가방을 주문했다 이말이야! 잘했다!

3. 나는 정말 멍청이다. 재택하니까 아주 빠져서 침대에서 뒹굴거린다..이게 신입이냐.. 저를 믿고 채용해주신 모든분께..지금도 믿고계신 팀장님께 죄송합니다..내일부턴 똑바로 살겠습니다ㅜㅜ일단 집 밖으로 나가겠습니다..그럼 재택의 의미가 없나ㅜㅜ 그치만 전 침대가 있는 곳에선 아무것도 할 수 없답니다..

4. 입사때부터 수평적인 구조! 수평적인 구조! 강조해서 그려..수평적인거 좋지..했는데 진짜 쫌 그런 것 같기도함. 아님 원래 글케 임원분들이랑 사원들이랑 그렇게 섞여서 같이 지내고 그러나..? 수업들으러가서 옹기종기 모여앉아서 듣는데 바로 건너편에 부사장님 열심히 들으면서 필기하고 있고..내 옆엔 상무님 앉아서 같이 공부하는데 신기했다..다들 엄청 열심히 하시더라 폭풍 질문하시고..내가 개인적으로 겪었던 학부/대학원 쉅보다 다들 열심이었다. 바로 실무에 적용되는 부분들이 있어서 그런가.

5. 오늘도 재택..내일도 재택..이제 7월초까지 쭈욱 재택이다. 그런데 갑자기 회사근처로 가게될 것 같기도하고? 아니 일주일에 두어번 나가면..굳이 편한집 떠나서 회사 동네가서 사는게 의미가 있나 싶기도하지만..또 왔다갔다 세네시간 통근버스 창문에 햇빛차단 필름지가 투명했으면 좋겠다..하고 밖만 하염없이 쳐다보는 시간이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고..장단점들이 너무 명확해서 결정을 못하겠어ㅠㅠ 그치만 언젠간 해야하는 독립이라면 지금이 적절한 시기가 아닐까?

6. 국민연금 가입을 축하한다고 어쩌고저쩌고 왔다. 이거 약간 super같은건가보다. 바본게 내 돈 이렇게나 가져가면서 왜 축하해? 하고 국민연금이 뭔지 찾아봤다. 4대 보험도 똑바로 이해 못하는 내가..정말 사회 구성원으로서 살아나갈 수 있는 사람입니까..? 이거말고도 참 모르는게 너무 많다. 아니 걍 아는게 별로 없다. 하나하나 알아가야지..암튼 축하한디야..

7. 엄청 짧게 앞머리를 자르고 싶지 모야..

8. AI든 데이터든 자격증을 하나 정해놓고 해야지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시기는 지나버렸다ㅜㅜ 인센을 위하여..!

9. 졸업식 영상 언제 만드냐..폰 작아지고 더 만지기 싫어졌어🥴

10.

'['21~'24] 출근하는 서랍이 > '21'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 번째 주말  (0) 2021.06.24
(2)  (0) 2021.06.21
첫 주말  (0) 2021.06.13
(1)  (0) 2021.06.11
21년 6월 6일, 7일  (0) 2021.06.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