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 대학원간 먼지

오픽 문제 정리

by stherhj 2021. 3. 6.

오픽 문제 정리해두기..

곧 여기저기 뜬다길래 오픽 시험을 처음으로 봤다! 응시료도 비싼데 책 한 장 안보고 생각 없인 간 것을 좀 후회했는데 시험치고나선 준비 안하길 잘했다고 생각함..문제 뭐야? 나를 싫어하는 Ava..아니 그냥 좋아하는 영화같은거 물어본다며 핸드폰/회사/학교 관련된 것만 반복해서 물어봤다.

 

선택: 1) 일 경험 유(회사)->여기서 colleague 등 문제가 나오고 2) 친구와 텍스팅하는 것 좋아함->여기서 텍스팅, 폰 관련된 이야기 백백개 나옴 2) 학생(학위취득)->교수님이랑 하는 롤플레이 문제가 나오고 4) 가족과 함께 아파트 거주-> 하우징 문제

그 외에 그냥 답하기 쉬울 것 같은 영화보기, 소셜 미디어, 구직활동하기, 자원봉사하기, 글쓰기, 그림그리기, 걷기, 운동 안함, 해외여행, 집에서 보내는 휴가 등 택했지만 전혀 안나옴.


1. 자기소개 : 오일 파스텔 그리는 이야기, 스노우 글로브 자랑하는 이야기..

2. [일경험] 일할 때 사람들이 사용하는 툴 : 당황..다 다른거 쓰겠지~그래도 다들 일단 컴터를 많이 쓰지? 나는 개인적으로 데이터 분석툴로 뭐뭐 많이 쓴다.

3. [일경험] 일할 때 사람들이 하는 일들, 그 중 내가 좋아하는 것들과 싫어하는 것들 : 또 당황..다양한걸 하겠지..사람들과 소통하는 미팅을 좋아한다는 조금거짓말과 고객이나 상사와 밥먹는 자리를 조금 불편해 했다는 안거짓말..

4. [일경험] 같이 일했던 사람들 중 한 명에 대하여 설명 : 더 당황..음 매니저님이 있었는데 말야..좋은 분이셨어..라고 답하고 집 가는 버스에서 colleague 이야기하랬는데 상사이야기하는거 괜춘한가함..

5. [핸드폰] 내 사용하는 핸드폰 설명 : 아이폰 무슨 기종이야..크고 무겁지만 영상보기 좋아~

6. [핸드폰] 폰에 새로 업데이트된 무언가 어렵다든지 이슈가 있었던 적 : 나는 앱을 잘 쓴다. 그치만 핸드폰이 고장나서 수리를 받은적이 많아.

7. [핸드폰] 나의 첫 핸드폰 설명 : 폴더폰을 썼는데 기능이 많지 않았다.

8. [핸드폰] 처음 텍스팅 했을 때와 지금의 차이 : 당시엔 컴퓨터로 많이 했단다..지금은 돌아다니면서 핸드폰으로도 할 수도 있어~

9. [핸드폰] 텍스트 관련한 이슈가 있었던 적 : 이건 할 말이 많아! 중학교 어드미션 문자를 알이 부족해서 mms를 못받았다가 직전 일에 연락 받음!

10. [핸드폰] 핸드폰으로 무엇을 많이하는지 : 작작 물어봐라..유튭 많이 본다했나..앞에서 이야길 많이해서 똑같은 이야기를 또..

11. [학위과정학생] 교수님께 클래스 등록 관련해서 질문해봐 : 1) 선수과목 유무 2) 타겟 학과 3) 클래스 사이즈

12. [학위과정학생] 네 개인적 사정으로 그 수업 스킵해버렸네 설명드리고 어떻게 보충할건지 말씀드려 :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제대로 설명 못한듯.. 걍 넘넘 ㅈㅅㅈㅅ

13. [학위과정학생] 수업을 스킵해본 경험 : 조행 퀴즈날 데굴데굴 굴러서 퀴즈 못봤는데 교수님이 각자 쓸 수 있는 패스권을 하나씩 주셔서 잘 넘어갔다!

14. [가족과아파트거주] 이전의 하우징과 지금의 하우징의 차이 : 예전에도 오늘도 서울엔 항상 공간이 없어서 아파트에 많이 산다..대신 이전의 복도식보다 요즘엔 층마다 두어채의 집만 들어간다는거? 그리고 새 기술이 들어가서 집 밖에서도 불 조정이나 가스 같은 것 확인가능.

15. [가족과아파트거주]하우징 관련한 미디어 이슈에 대하여 : 집값이 많이 올랐다. 특히 코로나로 사람들이 불안감을 느껴서 더 본인 집에 대한 생각이 커진 것 같다. 근데 이 때 내가 미디어에서 봤다!라고 이야길 안한 것 같아서 집 가면서 아?


개인적인 생각으론 서베이 무관한 내 주제가 핸드폰이였는데 이게 텍스팅 선택한거랑 겹쳐서 저 폰 관련 문제가 여섯 개나 나온 것 같다..그저 저 핸드폰 늪에서 빠져 제발 아무거나 다른거 물어봐라 했는데 갑자기 교수님이랑 대화한다고 롤플레이시켜서 좀 감정이입되고.. 지도교수님께 수업 스킵한거 변명하는 상상했더니 소름돋았다. 그치만 결국 30분도 못채우고 가장 먼저 시험장 탈출.. 성적은 어떻게 나올 것인가..미니멈만 넘기면 다시 안볼거얌 요즘 밤에 잠을 못자는데 오랜만에 나가서 피곤했는지 집에서 ㅍㅌㅎㅇㅅ 까지만 버티고 바로 잠들었다. 오픽의 유일한 순기능.

 

+ 순기능이 하나 더 있었다는 사실~ 짧고 굵게 AL을 받아버리셨다~ 꺄하하하 언젠간 OPI에 도전..

'['20~'21] 대학원간 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얍!*10  (2) 2021.03.23
@_@  (0) 2021.03.07
척척석사쟁이  (0) 2021.02.16
Univ #12  (0) 2021.02.16
짧*10  (0) 2021.02.08

댓글